남성판 신데렐라 같은 사랑이야기
영국의 노팅힐이란 지역에서 조그마한 서점을 운영하는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평범한 남자입니다. 그는 조금 특이한 친구인 스파이크(리스 이판)과 함께 서점 근처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배우인 안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영화 촬영을 하기 위해 노팅힐 근처에 오게 되고 여행 책을 사기 위해 윌리엄의 서점에 들어오게 되며 이들의 인연은 시작이 됩니다. 그러다 길가에서 윌리엄이 실수로 안나의 옷에 음료수를 쏟게 되고 안나를 자신의 집에 초대하여 갈아입을 옷을 주는데 갑자기 안나가 윌리엄과 키스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안나는 떠나고 윌리엄은 안나로 인해 정신을 차리지 못합니다. 그런 윌리엄에게 안나가 호텔로 초대를 했는데 그곳은 영화 시사회차 기자들이 모인 장소였습니다. 그곳에서 윌리엄은 재치 있게 기자 중 한 명으로 자신을 소개해 안나와 가상 인터뷰를 하고 둘만 남았을 때 자신의 여동생의 생일에 안나를 초대합니다. 그렇게 생일파티에 안나는 참석하고 윌리엄의 친구들과 여동생은 모두 놀라지만 따뜻하게 안나를 맞이해 주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렇게 점점 안나와 윌리엄은 영화도 보고 많은 이야기를 하며 서로에게 더욱 깊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안나의 남자 친구(알렉 볼드윈)가 오게 되어 둘의 사이는 서먹해지고 그렇게 헤어지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윌리엄은 혼자서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갑자기 안나가 윌리엄의 집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그 이유는 안나가 나쁜 스캔들이 터져 잠시 피신할 곳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둘은 다시 깊은 대화와 사랑을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냈는데 윌리엄과 같이 살고 있던 스파이크가 기자들에게 전화를 해서 안나는 난처하게 됩니다. 안나는 윌리엄이 기자를 부른 줄로 오해하여 윌리엄에게 상처를 주고 떠나 버립니다. 그렇게 여러 계절이 지나면서 윌리엄은 안나를 잊기 위해 여러 여자들을 만나 보지만 만족하지 못하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데 안나가 영화 촬영차 영국에 와있다는 소식을 듣고 안나를 보기 위해 영화 촬영장에서 가서 안나를 만나기는 하지만 또 오해가 생겨 윌리엄은 이제 안나를 잊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서점에 일하고 있을 때 안나가 찾아와 오해를 풀고 자신을 받아 줄 수 있냐고 고백하지만 윌리엄은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아서 그녀의 고백을 거절합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안나의 고백을 거절했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친구들은 윌리엄에게 용기를 주고 다시 그녀가 기자회견을 하는 곳에 찾아가 사랑을 고백하며 둘은 행복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누구나 꿈꾸는 스타와 일반인의 사랑
노팅힐은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봤을 내용을 영화로 만든 작품입니다. 모두가 자신들이 좋아하는 남자 배우, 여자 배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 번쯤은 그 배우와 자신이 사랑을 하고 연인이 되는 것을 꿈꿔봤을 것입니다. 그런 이들의 대리만족을 시켜주는 영화가 바로 노팅힐입니다. 이 영화는 1999년에 개봉한 영화로서 20년이 지난 지금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어오는 최고의 멜로 영화 중 하나입니다. 주연 배우인 휴 그랜트와 줄리아 로버츠 역시 최고의 배우들로 완벽한 사랑 연기를 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을 꿈꾸게 했습니다. 지금 영화를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관객 모두에게 잔잔한 웃음과 사랑을 알려주는 좋은 영화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사랑이 이루어지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멜로와 코미디의 적절한 조합 그리고 최고의 사랑 영화 OST
영화 노팅힐은 그저 사랑이야기만 나오는 진부한 영화가 아닙니다. 보통 사랑이 주제인 영화는 남녀의 아주 깊은 감정과 상황에 대해서만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는 그런 사랑이야기에 적절한 코미디가 섞여 있습니다. 윌리엄과 같이 사는 특이한 스파이크, 스마트한 오빠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철부지 여동생 허니, 그리고 윌리엄의 조언자와 가족 같은 친구들이 이 영화에 밝고 재미있는 역할들을 해줍니다. 그래서 지루할 것 같은 부분도 이들이 나와 지루함을 해결해주고 오히려 이들이 나오는 코믹한 부분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OST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랑 영화 노래 best를 뽑으라고 한다면 꼭 들어가는 노래가 바로 노팅힐의 'She'입니다. Elvis Costello가 부른 이 노래는 영화 마지막에 나오는데 지금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노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