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에서 마법사로 그리고 영웅으로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를 소개합니다. 영화의 처음은 카마르 타지에서 시작됩니다. 케실리우스(매즈 미켈슨)와 그를 추종하는 마법사들이 금단의 마법서를 탈취하여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인 스티븐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세상에서 잘 나가는 의학교수이며 의사였습니다. 사랑하는 여인 크리스틴 팔머(레이첼 맥아담스)도 있었으며 남부럽지 않게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차를 몰고 나가다가 사고가 나서 크게 다치게 되는 하필 의사의 생명과 같은 손을 다치게 되고 그는 여러 방면으로 고쳐보려 하지만 고치지 못합니다. 그렇게 절망에 빠져 있을 때 한 동료로부터 하반신 마비였다가 다시 걷게 된 기적의 사람을 알려주고 스트레인지를 그를 찾아가 어떻게 치료가 되었는지 묻게 됩니다. 그리고 카마르 타지라는 곳에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네팔에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난 칼 모르도(치웨텔 에지오포)를 통해 카마르 타지에 도착하게 되고 에인션트 원(틸타 스윈튼)을 만나게 되어 그의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처음에는 회의적이었던 스트레인지는 에인션트 원의 능력을 직접 경험하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며 마법의 세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그렇게 마법을 배우는 가운데 그의 천재적인 머리로 도서관에 있던 수많은 마법들을 익히게 되고 그중 칼리오스트로의 책에 나온 아가모토의 눈을 이용하는 시간의 마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지구의 마법사들은 뉴욕, 런던, 홍콩에 생텀을 만들어 다크 디멘션의 지배자인 도르마무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케실리우스가 추종자들을 이끌고 다크 디멘션의 힘을 얻어 도르마무를 지구에 불러들이려 한다는 경고의 이야기를 듣고 결국 이들과 마법 전쟁이 펼쳐지게 됩니다. 이 전쟁 가운데 에인션트 원은 죽게 되고 스트레인지는 그의 의지를 이어받아 전쟁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다 홍콩에 도르마무가 등장하게 되고 스트레인지는 아가모토의 눈을 사용하여 시간을 무한 반복하며 평화 거래를 합니다. 그렇게 시간의 무한반복을 이기지 못한 도르마무와 거래를 성공하고 지구를 지켜내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마블 시네마 유니버스의 새로운 히어로
마블 시네마 유니버스에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등장하기 전에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매인으로서 내용들이 현실적인 히어로 영화였다고 한다면 스트레인지가 나옴으로서 영화에 마법이 등장하게 됩니다. 토르는 지구 입장에서는 외계인이기에 예외로 치면 순수하게 지구의 히어로 중에서 마법사는 스트레인지가 처음인 것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인지의 등장으로 영화의 세계관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다른 영웅들은 적들과 육체적으로 상대를 하는 액션씬이 있었다면 스트레인지는 육체적인 액션씬이 아닌 정신과 시간, 마법을 통해 공격을 함으로써 사람들이 보기에 훨씬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아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또한 원작인 만화의 스트레인지와 싱크로율이 거의 완벽한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캐스팅하여 그전까지 셜록으로 유명했던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완벽한 닥터 스트레인지로 전 세계에 알리게 되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전 세계의 총수익은 6억 7천7백만 달러로 엄청난 흥행을 하였으며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이기에 2편은 제작이 완성되었고 최소 3편까지는 시리즈로 나올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다른 히어로 영화에서 카메오로 출연을 하며 쿠키영상에서는 토르와 로키를 아버지인 오딘에게로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임 스톤의 등장과 가까워지는 타노스
닥터 스트레인지가 등장하고 점점 마블의 세계관은 최종 빌런인 타노스와의 전쟁과 가까워집니다. 타노스가 모으고 있는 인피니티 스톤 중 하나인 타임 스톤이 이 영화에서 처음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에서의 테서렉스(스페이스 스톤), 토르에서의 에테르(리얼리티 스톤), 갤럭시 오브 가디언즈에서의 파워 스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에서 비전의 마인트 스톤, 그리고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에서 마지막으로 나오는 소울스톤까지 이 모든 스톤을 모으려는 타노스와 이를 지키려는 어벤저스의 전쟁이 곧 시작되려 합니다. 그 영웅 가운데 한 명인 닥터 스트레인지는 앞으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