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존 윅' 키아누 리브스의 새로운 액션 시리즈

by 정보통주인 2022. 5. 18.

 

최고의 킬러의 귀환 그리고 복수

 

존 윅은 우리가 매트릭스로 잘 아는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인 영화입니다. 존 윅은 세계 최고의 킬러로서 살아가다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 결혼을 하여 피비린내 나는 은퇴를 하고 평범한 삶을 살아갑니다. 시간이 흘러 안타깝게도 존 윅의 아내는 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 후 집에서 슬퍼하는 존 윅에게 죽은 아내로부터 선물이 옵니다. 선물은 편지와 함께 작은 강아지였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강아지를 가족으로 의미합니다. 존 윅의 아내가 자신이 죽은 후 힘들어할 존 윅에게 슬픔을 달래줄 가족을 선물해 준 것입니다. 그렇게 강아지와 함께 드라이브를 하며 살아가는 존 윅이 어느 날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있는데 맞은편에서 존 윅의 차를 욕심내는 젊은 청년이 차를 자신에게 팔라고 하지만 존 윅은 거절합니다. 그날 저녁 존 윅의 집에 괴한들이 들어와 강아지를 죽이고 존 윅을 구타한 후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며 차를 가져가 버립니다. 이 괴한은 이곳의 최고 조직인 러시아 보스의 아들이었습니다. 존 윅은 가족과 같은 강아지를 묻어주고 복수를 위해 다시 킬러가 되기로 합니다. 그리고 러시아 보스의 아들은 존 윅의 차를 가지고 조직이 운영하는 공장에 들어와 명의를 조작하려고 하는데 공장을 운영하는 사장이 존 윅의 차를 알아보고 안색이 변하며 이 차의 주인을 어떻게 했냐고 물어봅니다. 차주인은 죽이지 않았지만 차주인의 개를 죽였다고 하자 공장의 사장은 보스의 아들을 때려눕히며 나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보스와 통화를 하는데 보스의 아들이 존 윅의 개를 죽이고 존 윅의 차를 훔쳤다고 보고하자 보스 역시 안색이 변합니다. 그 이유는 이 러시아 보스의 조직에서 일했던 킬러마저 죽이는 전설적인 킬러가 바로 존 윅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밀 전화를 통해 존 윅에게 전화를 걸지만 존 윅은 복수를 하겠다며 기다리라고 하고 사태는 점점 심각해집니다. 드디어 러시아 보스의 조직과 존 윅의 전쟁이 시작되고 존 윅은 화려한 살인 기술과 총솜씨로 조직을 없애 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러한 가운데 존 윅은 잠시 쉬기 위해 킬러들의 안식처인 콘티넨탈 호텔에 들어오게 되고 호텔은 존 윅에게 걸맞은 대우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 콘티넨탈 호텔은 킬러들 간의 룰이 있는데 이 호텔 안에서는 어떤 공격도 허용이 안되며 공격을 했을 경우 불가침 조약이 파기되면서 바로 제거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러시아 보스가 존 윅에게 내건 엄청난 현상금에 호텔에 있던 다른 킬러가 존 윅을 죽이려 했지만 실패하게 되고 그 킬러는 룰에 의해 결국 죽게 됩니다. 그리고 존 윅은 다시 전쟁 준비를 마치고 러시아 보스의 비밀 금고를 비롯한 사업체에 찾아가 전쟁을 벌이고 결국 러시아 보스의 아들을 죽이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어려움을 겪기는 하지만 결국 존 윅이 러시아 보스마저 죽이므로 전쟁은 끝이 납니다. 

 

존 윅으로 다시 성공한 키아누 리브스

 

우리가 키아누 리브스를 생각하면 2000년대 사람들은 영화 매트릭스의 네오를 생각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매트릭스라는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키아누 리브스라는 배우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렸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동안 여러 영화에 나왔지만 매트릭스의 네오 이미지를 벗지 못했고, 영화 성적도 좋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2015년 존 윅이란 영화를 통해 키아누 리브스는 매트릭스의 네오가 아닌 존 윅이란 인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었고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존 윅 1 영화의 성공으로 이 영화는 시리즈로 확대되어 3편까지 개봉되었고 4편 역시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는 2021년에 매트릭스 리저렉션으로 20년 만에 개봉한 영화에서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으로 다시 나왔는데 이제는 사람들이 네오가 아니라 존 윅이 매트릭스에 나왔다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기대했던 전통의 액션 영화

 

존윅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사람들이 기대했던 전통의 액션 영화였기 때문입니다. 과학 기술이 발전함으로 최첨단 무기를 통해 전쟁을 하고 또 어벤저스와 같은 히어로 영화가 주를 이루는 시대에 존 윅은 예전 액션 영화와 같이 사람들이 직접 총을 들고 육탄전을 하며 싸우는 영화입니다. 그동안 이런 액션 영화에 목말랐던 사람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영화이지만 다소 잔인한 장면들이 나오기에 청소년들이 보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연 배우인 키아누 리브스는 이 영화를 위해 직접 사격훈련과 액션 훈련을 엄청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보는 전문적인 군인들이나 특수부대원들의 리뷰를 보면 존 윅이 하는 액션은 실제로 전쟁에서 사용하는 액션이라고 칭찬을 합니다. 전통 액션을 바라는 사람들이 있다면 존 윅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