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랜스포머' 모든 것이 변신하는 로봇 영화

by 정보통주인 2022. 5. 16.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시작

 

영화의 배경은 옛날부터 존재해 온 정육면체의 거대한 금속 '올스파크' 가 존재했습니다. 올스파크는 창조의 능력과 생명을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변신 로봇 종족이 탄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올스파크를 차지하기 위한 악을 상징하는 디셉티콘 군단과 정의를 수호하며 올스파크를 지키기 위한 오토봇 군단의 전쟁이 벌어지게 되었고 이들이 사는 곳인 사이버트론은 황폐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쟁의 여파로 올스파크는 우주 어딘가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두 군단은 사라진 올스파크를 찾기 위해 우주를 탐험하게 되었고 지구에 올스파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지구로 숨어든 디셉티콘들은 카타르의 주둔해 있던 미군 사령부의 정보를 해킹하여 올스파크의 위치를 찾아내려 하는데 인간들의 방어로 실패하게 되고 대신 아치발드 윗위키의 안경에 힌트가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영화의 인간 주인공인 샘 윗위키(샤이아 라보프)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는데 같은 반에 미카엘라(메간 폭스)를 좋아하였습니다. 샘은 아버지를 통해 첫 차를 선물 받게 되는데 이차는 오토봇의 일원이자 안경의 소유자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은 범블비 였습니다. 디셉티콘은 샘을 통해 올스파크의 위치를 알아내려 하고 오토봇은 샘을 지키며 역시 위치를 알아내려고 로봇들이 전쟁이 벌어지게 됩니다. 오토봇의 대장인 옵티머스 프라임과 몇몇 오토봇 로봇들이 범블비의 신호를 보고 지구에 오게 되고 본격적인 탐색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올스파크와 디셉티콘의 대장인 메가트론이 후버댐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비밀리에 외계인 로봇(디셉티콘)과 올스파크를 연구 중인 비밀기관 섹터7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디셉티콘과 오토봇 모두가 후버댐에 모이게 되고 그곳의 기지를 폭파시켜 메가트론은 긴 동면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올스파크를 차지하기 위한 디셉티콘과 오토봇의 전쟁이 지구에서 또 시작됩니다. 서로 치열한 전쟁을 하는 가운데 샘과 미카엘라의 활약으로 결국 오토봇이 승리하게 되고 샘이 올스파크의 에너지를 통해 메가트론을 쓰러뜨림으로 올스파크는 부서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사이버트론은 되살릴수가 없게 되지만 대신 오토봇이 지구와 협력하며 살아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샘과 미카엘라는 어려움을 함께 겪고 나서 사랑이 시작되었고 연인으로 발전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마이클 베이의 만남

 

이 영화는 2004년에 스티븐 스필버그가 총제작자가 되어 2005년에 마이클 베이 감독에게 감독직을 제안하는데 처음에는 장난감 로봇 영화에는 관심이 없다고 하며 거절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총제작자가 스필버그라는 것을 알게 되고 스필버그와 함께 일하고 싶었던 마이클 베이는 하스브로사의 방문하여 트랜스포머에 대한 설명을 들은뒤 마음을 바꾸게 되고 각본을 조금 수정하여 영화를 감독하게 됩니다. 그래서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베이 감독의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특히 마이클 베이 감독은 특유의 화려하고 스케일이 큰 액션을 잘 만드는 감독으로 트랜스포머의 엄청 큰 로봇들의 싸울 때의 장면들을 잘 묘사했습니다. 그저 미사일만 쏘는 로봇이 아닌 인간처럼 유기적이고 정교한 움직임을 통해 육탄전을 벌이는 모습이나 로봇인 만큼 신체를 칼이나 총으로 변신시켜 공격하는 등 여러 액션을 보여 주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흥분을 시킵니다. 또한 이 영화는 무엇보다 CG가 정말 대단합니다. 영화가 나온 지 10년이 넘은 지금 봐도 전혀 손색없는 CG 작업으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볼 수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

 

전 시리즈의 성공과 수익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마이클 베이 감독과 함께 총 5편의 영화를 만들었으며 많은 이슈와 1과 2편을 빼고는 영화들이 혹평을 받았지만 모두가 전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하였습니다. 트랜스포머 1편은 7억 달러, 2편인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은 8억 3천 만 달러, 3편은 11억 2천만 달러, 4편은 11억 달러, 마지막으로 5편은 6억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평론가들과 전문가들에게는 비평을 많이 들었지만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로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댓글